[한국시사일보] 천안지역자활센터, 연수원마켓 개소식

천안 지역 자활센터
닫기

[한국시사일보] 천안지역자활센터, 연수원마켓 개소식

작성자 최고관리자
등록일 2020.11.27 11:11
조회수 900
관세국경관리연수원 내 천안지역자활센터 자활카페·매점 오픈

천안지역자활센터(센터장 조응주, 이하"자활센터")과 관세청 관세국경관리연수원(원장 조은정, 이하"연수원")는 지난 25일, 연수원 후생관 1층에 설치한 자활카페·매점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.

이 날 개소식은 코로나19 방역지침에 따라 연수원, 자활센터, 천안시청 관계자와 자활사업 참여주민 등 최소한의 인원이 참석하였다.

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해 자활센터 과 연수원양 기관의 협업을 통해 진행되었으며, 자활센터에서는 인력제공 및 매점 운영을 담당하고, 연수원은 자활카페·매점 사업장과 시설을 제공하여 지역 내 저소득층 및 소외계층에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은 물론 교육생 편의 증진을 하게 되었다.

조응주 자활센터장은 '코로나19로 이한 매우 위중한 시기라 판단되어 간소하게 준비했다' 며 지역 소외계층의 자활을 위해 시설을 제공해 주신 조은정 연수원장과, 꾸준히 자활사업을 진행할 수 있게 지원해 주신 박상돈 천안시장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.

조은정 연수원장은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, 자활카페·매점이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장소가 되고, 참여자들이 이 곳에서 전문성을 높이고 경험을 쌓아서 자립할 수 있도록 꾸준한 응원을 부탁했다.

* 천안지역자활센터는 '신명나는 일터, 더불어 사는 삶의 공동체'라는 비전을 가지고 지역공동체 안에서 근로능력이 있는 저소득층의 자립을 위한 통합적 복지를 제공하며, 지금까지 지역의 소외계층을 위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.